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끄적거림

새로 지은 창원 대방동 성주도서관

제가 자주 돌아댕기는 지역중에 대방동이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대방동일대 이쁜집[관련글]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그 지역에 이번에 도서관을 새로 지었더군요. 아직은 개관하지 않았구요. 이번 주에 한다네요. 

사실 여기가 정확히 대방동인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보통 사람들은 다들 대방동이라고 하는데요. 도서관이름이 성주도서관이니 성주동인것도 같고, 바로 옆에 삼정자초등학교가 있으니 삼정자동인것도 같고, 다음지도에서 찍어보니 사파동으로 또 나오는.... 하여간 여기 사는 사람들은 대체로 그냥 통칭해서 편하게 대방동이라고 합니다...^^


다음 지도에 아직 나타나지 않네요. 개관자체를 아직 안해서 그런가봅니다.^^


멀리서 보면 약간 초등학교 같은 느낌도 나네요


건물이 언덕 아랫쪽을 걸치고 올라오는 형태입니다. 실제로는 좀 독특한 모양이지요.


대문을 안찍어줄순 없겠죠^^


저렇게 아랫쪽에서 올라오는 형태입니다. 원형의 잔디가 있고 주위에 계단식으로 앉을 수 있게 되어있네요.


소규모의 야외공연이나 집회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음.. 그러면.. 도서관의 면학분위기에 지장이 있을까요???^^)



방금 원형의 공터에서 위를 바라본 사진입니다. 새로 지어서 그런지 깔끔하고, 귀엽다고 할까요?




아마 저기가 정문인것 같습니다. ㅎㅎ^^


옆모습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창원시에서는 대방동이 참 살기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작은 바램이 있다면, 이곳 창원에서 취업해서 대방동에 집을 가지고 싶군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