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어느 순간 분명히 RSS에 대해 접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RSS를 어떻게 관리하는가는 다양하시겠지만, 대부분은 안쓰시거나(^^) 혹은 리더나 위젯등으로 관심있는 기사들을 읽으실 겁니다. 제가 얼마전 이쁜 모양의 shares나 follow 목적의 버튼을 어디서 공짜로 쉽게 설치했다[바로가기]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그 후 제 블로그에는

상단에 저런 아이콘들이 생겼지요. 그 중 표시되어 있는 아이가 Follow on RSS 버튼입니다. 

제가 둥지를 틀고있는 곳이 DAUM에서 운영하는 Tistory인데요. 구독 방법으로는 HanRSS, Google, XML, Bloglines를 보여주네요. 그중 Bloglines를 소개하겠습니다. [Bloglines 바로가기]

위에 이야기한 Bloglines에 가입후에 저렇게 대쉬보드에 내가 원하는 위젯이나 피드(Feed)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렇게 뉴스 채널도 설정할 수 있지요.

또한 특별히 인기있는 기능들도 위젯형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RSS 주소를 알면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것도 되지요^^

자주 바뀌긴 하지만 저렇게 탭관리를 통해 뉴스를 별도로 읽고 있습니다. 새해맞아 영어도 좀 공부할 겸, 기술에 대한 정보도 좀 얻을려고 영문 뉴스도 두개를 읽으려했으나 그냥 안읽게 되더군요.ㅠㅠ. 그리고 가입한지 일주일도 안된 페이스북도 살짝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즐겨읽는 블로그를 또한 별도 탭으로 연결해두고 있습니다. 하도 많은 블로그가 있으니 혹시 이 화면에 노출되지 않았다고 삐지시기 없습니다.^^. 

이렇게 RSS를 가지고 내가 읽고 싶은 블로그나 뉴스를 인터넷을 통해 관리하면 이런 점들이 좀 좋습니다.

-. 내가 봐도 너무하다 싶은 영양가 없는 정식(?) 언론의 찌라시(^^)같은 기사를 멀리할 수 있다.
-. 양질의 기사들 중 내가 읽고 싶은 기사를 선택해서 읽을 수 있다.
-. 통상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블로거들의 습관상 최신글이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편안하게 알 수 있다.
-. 이걸 PC의 즐겨찾기가 아니라 인터넷 상에서 관리해서 어디서든 쉽게 읽고 감상할 수 있다.

가 되겠습니다. 아무튼 요즘 linkedIn이라는 이상한 서비스에 가입한 후에 제 지인들께 계속 이상한 메일이 전송되는 점 송구합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어듀이트 2014.01.18 13:18

    이야~ 대단하십니다.
    왠지 전문가의 느낌이.ㅎ

  2. BlogIcon Q의 성공 2014.01.18 13:21

    다녀간답니다 ^^
    행복하게 하루를 보내셔요~

  3.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4.01.18 14:19

    전 HanRSS를 사용하고 있는데...ㅋㅋ 한번 둘어봐야 겠군요

  4. BlogIcon S매니저 2014.01.19 01:06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밤 보내세요~

  5. BlogIcon 난별석 2014.01.20 19:27

    엊그제 한rss 가봤더니,
    관리를 안해서 그런가
    영 썰렁하던데요.ㅎ

  6. BlogIcon 오감세 2014.01.22 09:40

    만세 만세~
    저는 스샷에 찍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좋아할 일인가? ㅎㅎㅎㅎㅎ)
    저는 그냥 블로그에 달아놓으면 좋다고 해서 달아놓기만 하고 제대로 이용할 줄 몰랐답니다. 으읔
    이렇게 유용하게 쓰시는군요. +_+

    • BlogIcon PinkWink 2014.01.22 09:54 신고

      ㅎㅎ 네~ 뭐 변두리 작은 블로그에 그것도 살짝 노출된게 큰 도움은 안될겁니다만 하여간 축하드립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