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Useful SW

아이폰 사용 2일. 새로운 세상에서 살게되었습니다.^^.


얼마전에 제가 노트북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일상생활/끄적거림] - 새 노트북을 샀습니다. DM1) 이 노트북엔 window7이 설치되어있더군요. 제가 아주 좋아하는 스마트폰([일상생활/끄적거림] - M480과의 첫 만남 (간단세팅기))의 설치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관련 드라이버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삼성에 문의했습니다.


   기존 고객을 생각하는 회사를 만나는 것은 어려운가?!  
 

M480기종의 윈도우7용 드라이버는 없는가? 라는 질문이었는데요.


언제 나온다. 혹은 개발중이다라는 말이 아니라. 없다.라는 말이더군요. 순간 잠시 망설였습니다. 스마트폰은 당연히 PC와의 연동이 필수이고, 난 현재 새로산 노트북에 처음경험하는 윈7에 만족하는 중이고.... 그러다가 결국 내년쯤 구입할려고 했던 아이폰을 앞당겨 구입했습니다.


일반 폰이 아니라 스마트폰입니다. PC와의 PIM연동부터 자료의 공유 등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드라이버를 지원할 수 없다? 혹은 지원계획도 언급하기 싫다?는 모습... 적지않게 실망스럽더군요. 그래서 구입한 아이폰... 딱 이틀 되었네요.^^. 완전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안정적이고 이렇게 빠를수가... 라는 생각에 도대체 왜 이제야 나는 이 세상을 경험하는 것인지 너무 슬프기까지 했습니다. 오늘은 딱 이틀 경험한 사람의 리뷰입니다. (그러니 많은 기대는 마세요^^) 

   설치한 어플...들...!  
 

아이폰 하면 같이 떠오르는 앱스토어... 그곳에서 돌아다닌게 폰 개통과 동시에 딱 5시간이네요. 그러면서 어느정도 제가 사용할 어플들을 정한것 같습니다.


기본 어플들도 아직 너무 마음에 드는 것이 많아서 몇개 설치하진 않았습니다.^^. 먼저 어썸노트입니다. 기본으로 제종되는 어플들이 좋긴 하지만, 잠시 사용해본결과 조금 아쉬운것들이 있더군요. 그중에서 가장 아쉬운것은 메모장이었습니다. 그것을 어느정도 보완해줄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위와 같이 폴더들을 만들 수 있고, 해야할일들을 지정하고, 제한 시간을 정해둘수 있습니다. 빠른메모등도 지원해서 저처럼 대형마트 지하에 주차하고 주차를 어디 했는지 까먹을때가 걱정되서 폰에다 주차공간번호를 메모하는 경우도 사용 하기 괜찮겠지요^^. 그 다음이 About Battery입니다. 


베터리의 남은 양을 단순히 퍼센트로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위의 그림처럼 전체 95%가 남았고, Standby에서얼마, 음악듣기에 얼마, 뭐 이런식입니다. 정확하진 않은 것 같지만 그저 단순한 95%남았다는 표기보다는 마음에 들어서요. (어차피 무료니까^^)
그 다음이 Toy Camera입니다. 여러가지 효과를 랜덤으로 적용해서 사진을 찍는데요. 그저 재미(^^)로 괜찮은 것 같아요^^ 시험삼아 제 책꽂이를 한 번 Toy Camera로 찍어보았습니다.


물론 일반 사진도 잘 되네요. 뭐 어차피 폰 카메라로 뭘 잘 찍고 댕기는 사람은 아니라서요^^ 그 다음은 기본 어플인 지도 입니다. 구글맵을 이용하는데 빠른 속도에 깜짝 놀랬습니다.


이걸 차에 달아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더군요...^^ 

GoodReader는 좀 있다가 이야기하고, 영어사전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Time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어플도 살짝 설치했습니다. 나도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망상에 사로잡히는 바람에(ㅜ.ㅜ) . 

아 그리고 StarWalk라는 애가 있습니다. 별자리를 관측하는 어플인데요. 폰을 하늘쪽으로 보면서 가르키면 그 시간 그 위치에서 나한테 보이는 별자리를 알려줍니다.



   아이폰에서 PDF화일이나 기타 텍스트화일 보기!  
 

위에서 설명안하고 넘어간것이 GoodReader인데요. M480 그 이전에 쓰던 스마트폰도 그렇고 PDF문서를 읽는 기능에 꽤 집착하는 편입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이유로) 그래서 앱스토어에서 찾아보니 GoodReader라는 애가 있더군요. 그런데 이걸 설치하고서 잠시 혼돈에 빠집니다. PDF를 읽을 수 있는애를 찾긴 했는데, PDF 화일을 아이폰에 넣을 수가 없거든요...(ㅜ.ㅜ) 원래그렇다는군요.... 그래서 보니 GoodReader라는 어플은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첫째는 웹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고, 두번째는 자신이 서버가 되어서 웹에서 자신에게 접속해서 업로드 시켜주는 것입니다.


GoodReader의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WiFi가 On되면서 접속해야할 주소를 알려줍니다. 그러면 전 웹브라우저를 열고


그주소로 접속해서 업로드를 시키는 거죠. 그러고 다시 아이폰을 보면


이렇게 화일 목록을 볼수있습니다. 읽는 속도도 어마어마하더군요^^



   아이폰에 벨소리 넣기 !  
 

스마트폰의 장점은 내 PC의 음악화일을 바로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다.. 면 참 좋겠는데 스마트폰입장에서 분명 어려운 일이 아닌데도 벨소리를 마음데로 넣는것은 항상 좀 불편합니다. 아이폰도 아이튠즈에서 벨소리설정이라는 메뉴가 있길래 클릭했더니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음원에 대해서만 지원하더군요. 그래서 찾아보니 몇번 손을 좀 움직여야하더군요..ㅜ.ㅜ 뭐 그래도 이전에 비하면 많이 편해졌습니다^^

 
먼저 아이튠즈의 기기요약화면에서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를 선택하시구요.


보관함에서 원하는 노래를 선택하시고


오른쪽버튼 메뉴에서 등록정보를 클릭하시면

 
나타나는 위 창에서 시작시간과 정지시간을 입력하셔야합니다. (30초)

그 후에 다시 그 노래에서 오른쪽버튼 메뉴에서 ACC생성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30초짜리 화일이 하나 더 생긴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는 확장면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다른폴더로 옮기셔서 확장명을


m4r로 변경하시고 난후 보관함으로 옮기시고난 후 아이폰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벨소리 설정화면에서 나타남을 볼수있습니다.^^
 

   동영상 및 사진 넣기 !  
 

일반적인 동영상이 다 들어가는 것은 아니구요. 무료인 다음팟인코더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mp4로 변경하신다음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특정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지정하시고, 그 폴더에 원하는 사진을 넣어두시면 동기화할때마다 잘 가져갑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경험하다...!  
 

기존의 스마트폰보다 분명 아름답습니다. 그 편의성, 속도, 간결함에는 정말 매력을 안느낄 수 가 없습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밧터리네요. 내장형으로 되어있어서 베터리만 새로 구입해서 바꿔낄 수가 없으니 장거리 여행시 충전이 용이하지 않을때는 낭패를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 수명이 다되었을때 베터리 교체는 충분히 머리아프게 만들수 있는 부분이네요...ㅜ.ㅜ 그러나 아직까지는 아름답다.. 는 말을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딱 이틀사용해본거라.. 부족한 글인데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