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두이노에 연결된 푸쉬 버튼을 통해 유니티의 Directional Light의 속성을 변경하는 것을 해볼려고 합니다. 예전에 거꾸로 Directional Light의 속성에 따라 LED를 조작하는 것을 했었는데요[바로가기]. 이번에는 그 반대인거죠^^
이제 위 화면처럼 Object를 만들어 ARDUnity라고 이름을 붙이고, Create->3D에서 Plane과 Cube를 추가해 둡니다. 이제 ARDUnity를 애셋에서 부르고 위 그림처럼 하는 과정은 이전 글을 통해 했다고 치고 넘어가죠^^
당연하지만, ARDUnity를 선택하고 Add Component를 통해 Ardunity App과
Comm Serial을 추가해 둡니다. 아두니티(ARDUnity)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필수 Component죠~
그리고 Hirerachy의 ARDUnity에서 Create Child로 생성된 Object에 Push Button이라고 이름을 붙여둡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Add Component를 통해 Digital Input과 Toggle Input을 추가해 둡니다. 여기서 Digital Input의 Sketch Options에서 pin을 2번으로 바꿔도 되고 나중에 다 끝나고 Wire Editor에서 해도 됩니다. 전 Wire Editor에서 할께요~
이제 Project에서 ARDUnity가 제공하는 Resource 중에서 FloorTile을 잡고 Plane으로 드래그 해 줍니다.^^
이제 Cube의 Position 속성을 살짝 변경해 주도록 하죠^^
그리고 Main Camera의 속성을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Transform 정보를 잡아주고, Projection 부분도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Directional Light의 속성에서 위 그림처럼 Transform 속성부터 잡고, Color 항목을 위 그림처럼 변경해 두고, Shadow Type을 Soft Shadows로 잡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Add Component에서 Light Intensity Reactor를 추가해 둡니다.^^
이제 혹시 화면에 하늘(^^)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메뉴의 Window에서 Lighting을 선택해서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그리고 또 위에 Other Settings에서 Auto항목을 체크하구요^^
이제 ARDUnity의 Wire Editor를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Digital Input의 Pin은 회로적으로 아두이노 2번핀과 푸쉬버튼을 연결할 것이기 때문에 2라고 잡아주구요^^
회로는 위 그림처럼 연결합니다.^^
실제 제가 연결한 그림이구요^^. 이제 플레이를 하면 되죠^^. 꼭 잊지 않으셔야 하는 것은 Export Arduino를 한 후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Robot > Robot Program - R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DUnity 개발자가 말하는 ARDUnity (4) | 2016.07.29 |
---|---|
블렌더(Blender)를 이용하여 3D 모델 그리기 (6) | 2016.07.15 |
유니티에 실제 서보모터 3D 모델을 import해서 서보모터 구동해 보기 (2) | 2016.07.06 |
ROS Moveit으로 turtlebot_arm 프로젝트 설치 후 구동해 보기 (4) | 2016.06.24 |
유니티(Unity) UI의 Toggle Button과 아두이노의 Push Button 연동하기 (4) | 2016.06.22 |
ROS의 RViz로 세계적인 수술용 로봇 daVinci 다빈치를 만나보자 (2) | 2016.06.21 |
ROS 3D 시각화 툴 RViz 쉽게 쉽게 처음 시작해보기 (17) | 2016.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