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Useful SW

프레지 Prezi 프리젠테이션을 새롭게 해보자...

대학생때부터 아마 발표라는걸 참 많이 하게 되는데요. 아마... 다들 MS의 파워포인트를 기본으로 사용하실 겁니다. 만약 그렇게 딱딱한 자리가 아니고 약간의 자유도가 주어진다면, 새롭게 프레지(Prezi)라고 하는 툴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이게 프레지 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의 화면인데요. 프레지는 큰 그림을 그리고, 줌과 회전으로 발표를 진행하는 형식입니다.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림을 삽입하고, 동영상을 삽입하고 움직이는데 아주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프레지가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보여주고 있는 화면인데요. 그 증거로 한국어 페이지가 있다는 것도 되죠.. ㅎㅎ. 그리고 유명한 TED나 심지어 파워포인트의 창립자까지도 놀랍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특히 프레지의 또 다른 장점이라면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되는 공동 작업이 아주아주 우수하다는 거죠^^. 이렇게 하면 서로 맡은 부분을 동시에 정리할 수 있어요. 파워포인트의 페이지 방식에 있숙하면 이게 쉽게 이해되지 않겠지만 말이죠^^

프레지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무료버젼은 웹상에서만 사용가능하구요. 기능의 차이는 없지만, 용량의 차이는 있죠^^. 그리고 Pro 버젼은 프레지 데스크톱을 실행할 수 있어서 개인PC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제 프레지에 관한 유투브 영상 한 번 보시죠.

꽤 신기하죠? 그리고 재미있구요.. ^^. PREZI는 웹 배포가 또한 가능합니다. 살짝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하니까.. 그것도 한 번 볼까요?

위 화면에서 Start Prezi를 실행하고난 후 하단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프레지가 어떤 아이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프레지의 장점을 이야기한다면, 파워포인트나, 혹은 파워포인트 뷰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어떤 PC에서도 기본으로 설치된 웹브라이져를 통해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해 진다는 장점을 가지게 되죠^^. 너무 하나에 매이지 말고, 괜찮은 발표를 위해 프레지를 한 번 시작해 보는것도 좋을 겁니다. 일단 무료로 충분히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