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저는 아주 예전부터 sublime text를 좋아했습니다. 아마. 제가 sublime text를 사용하기 시작한건 2013년이나 2014년쯤인것 같습니다. 2014년에 sublime text를 소개하는 글을 올렸네요.&^^. 그리고 나서 sublime text의 유용한 기능을 소개했었습니다. 그리고는 sublime text로 latex까지 가능한 플러그인, 지금도 동작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아두이노와 연결이 가능했던 sublime text용 플러그인, 등을 소개했습니다. 그 후에는 우분투에서, 맥에서 뭐 장소와 기기를 가리지 않고 sublime text를 사용했습니다.

이제 ROS로 넘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ROS에서는 지정한 파일을 바로 편집하도록 하는 명령인 rosed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할 때의 장점은 바로 TAB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TAB키를 사용하면, 당연한 이야기 지만, 패키지 이름을 몇 글자만 치다가 지정할 수 있고, 또 패키지 후에 편집해야할 파일을 고를 수도 있어서 편합니다. 그런데, sublime text를 이용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ㅠㅠ. 또 rosed는 vim을 사용하고 있어서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rosed에 sublime text를 에디터로 지정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먼저 subl ~/.~bashrc를 부릅니다. 혹시 우분투나 민트의 셀을 zsh로 교체하셨다면, bashrc가 아니라 zshrc를 열어야겠죠.

그리고 저렇게 export EDITOR='subl'이라고 입력합니다.

이제 rosed를 사용해서 패키지와 파일에 손쉽게 접근한 후...

요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9.05.23 09:10 신고

    오늘 무척 더울것 같은 날입니다.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2.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9.05.24 06:55 신고

    잘 배우고 갑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3. BlogIcon 멜로요우 2019.05.25 08:38 신고

    매번 보지만 참 대단하신거같아요. 컴맹인 저는 보고 멍해졌네요.ㅋ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