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1년 1월 17일... 이 날짜는 오랜기간 학교에서만 생활하던 제가 처음으로 입사한 날입니다. [관련글] 입사후 야심차게^^ ARS 모듈을 개발하고있었는데, 딱 2주쯤 후 설날연휴에 날짜도 깔끔하게 2011년 2월 1일에 오른쪽 다리가 그만 똑 하고 부러졌었죠...ㅠㅠ[관련글] 그럼에도불구하고, 설연휴를 꼬박 병원에 있고도 4일을 더 까먹고, 다시 출근을 감행한것이  2월11일이었습니다. 그리고, 회사 연구소의 많은 동료들과 함께 다시 개발에 박차를 가해서 이제 드디어 저의 입사후 첫 작품이 하나 탄생할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ARS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관성항법장치들 중에서 자세를 의미하는 Yaw-Pitch-Roll을 모두 검출하는 것이 AHRS장비인데요. 거기서 Yaw검출을 빼고, Pitch와 Roll을 검출하는 것이 ARS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개발한 제품명은 NT-ARSv1입니다.

 
먼저 제품의 보드입니다. 대략 2cm^^  여기는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가 있구요.


이 사진의 뒷면이구요. 여기는 CPU와 통신을 위한 장치가 위치해 있습니다.



케이스와 함께 찍은 사진이에요


케이스에 넣었을때 사진^^


이게 완성이지요. 이 상태에서, 뚜껑에 필요한 내용을 인쇄하면 되네요. 한참 마무리 작업중입니다. 특히 메뉴얼작업을 한참 수행중이지요.


아.. 동영상도 하나 보여드릴까요?


동영상을 보시면 ARS가 뭐하는 장비인지 아시겠죠.. ㅎㅎ

이 제품은 조만간 출시될 제품입니다. ^^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를 융합하는 필터를 설계하고, 사용자를 배려한 몇몇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