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항상 뭔가를 깊이있게 하지 않고 잡식성으로 엷게(ㅠㅠ) 공부하는 특성이 있는 제가.... 관심이 있는 것이 데이터분석, 딥러닝이었는데요. 뭐 그래서 당연히 텐서플로우 tensorflow를 깔아볼려고 합니다. 그러나 또... 최근 제가 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바로가기] 거기서 설치하고 Jupyter에서 실행해 보는 것까지만^^ 해볼려고 합니다. 즉, 언제나 그렇듯, 공식홈페이지의 설치과정을 그냥~ 따라하겠다는 거죠...^^ 오늘의 목표는 Mac에 설치된 Anaconda 환경에서 tensorflow를 설치하고 Jupyter에서 import시켜보는 것입니다.

뭐 어려울 것이 없는 것이... tensorflow홈페이지의 아나콘다를 이용한 설치 페이지[바로가기]를 보면 됩니다.^^ 이미 아나콘다는 설치되었다고 보면...

터미널을 열어서 위 명령을 실행하고 (전 Python 3.5라서^^)

다시 source activate tensorflow를 실행합다. 그러면 프럼프트가 (tensorflow)라고 변경됩니다. 그 상태에서 condatensorflow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deactivate시키고~~~

이제 tensorflow를 실행하고 싶으면 source activate로 tensorflow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환경설정이 모두 다시 되어야해서 위 코드처럼 conda install 명령으로 jupyter를 다시 설치합니다.( 주의 기존의 jupyter를 지울 필요 없습니다.^^)

이제 jupyter를 실행해서 tensorflow를 사용하고 싶으면 위 코드처럼 tensorflow를 먼저 activate시키고, jupyter notebook을 실행하면 됩니다.

이제.. Jupyter notebook에서 import시켜보면 에러없이 넘어가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