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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아두이노에 연결된 푸쉬 버튼을 통해 유니티의 Directional Light의 속성을 변경하는 것을 해볼려고 합니다. 예전에 거꾸로 Directional Light의 속성에 따라 LED를 조작하는 것을 했었는데요[바로가기]. 이번에는 그 반대인거죠^^

이제 위 화면처럼 Object를 만들어 ARDUnity라고 이름을 붙이고, Create->3D에서 PlaneCube를 추가해 둡니다. 이제 ARDUnity를 애셋에서 부르고 위 그림처럼 하는 과정은 이전 글을 통해 했다고 치고 넘어가죠^^

당연하지만, ARDUnity를 선택하고 Add Component를 통해 Ardunity App

Comm Serial을 추가해 둡니다. 아두니티(ARDUnity)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필수 Component죠~

그리고 HirerachyARDUnity에서 Create Child로 생성된 ObjectPush Button이라고 이름을 붙여둡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Add Component를 통해 Digital InputToggle Input을 추가해 둡니다. 여기서 Digital Input의 Sketch Options에서 pin을 2번으로 바꿔도 되고 나중에 다 끝나고 Wire Editor에서 해도 됩니다. 전 Wire Editor에서 할께요~

이제 Project에서 ARDUnity가 제공하는 Resource 중에서 FloorTile을 잡고 Plane으로 드래그 해 줍니다.^^

이제 Cube의 Position 속성을 살짝 변경해 주도록 하죠^^

그리고 Main Camera의 속성을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Transform 정보를 잡아주고, Projection 부분도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Directional Light의 속성에서 위 그림처럼 Transform 속성부터 잡고, Color 항목을 위 그림처럼 변경해 두고, Shadow TypeSoft Shadows로 잡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Add Component에서 Light Intensity Reactor를 추가해 둡니다.^^

이제 혹시 화면에 하늘(^^)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메뉴의 Window에서 Lighting을 선택해서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그리고 또 위에 Other Settings에서 Auto항목을 체크하구요^^

이제 ARDUnity의 Wire Editor를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Digital Input의 Pin은 회로적으로 아두이노 2번핀과 푸쉬버튼을 연결할 것이기 때문에 2라고 잡아주구요^^

회로는 위 그림처럼 연결합니다.^^

실제 제가 연결한 그림이구요^^. 이제 플레이를 하면 되죠^^. 꼭 잊지 않으셔야 하는 것은 Export Arduino를 한 후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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