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제는 꽤 큰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2013년 로봇인의 밤이라는 행사였는데요. 작년에도 참석했었는데 그때는 경품으로 로봇청소기를 탔었던 추억이 있는 행사지요^^ 한국로봇협회와 파이낸셜뉴스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큰 로봇관련 연말 행사랍니다.^^.

또 비록 제가 수도권에 있긴 하지만, 인천인 관계로 이렇게 서울 양재동으로 직접 가보는 것도 한 1년만인가보네요^^.

이 행사때는 로봇기술대상도 수여를 한답니다. 작년에는 제가 일하는 회사가 협회장상을 받았는데, 올해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네요. 그래서 또 한켠에 전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주변에 같이 전시하고 있는 회사가 몇몇 있었는데요. 그 중에 인상깊었던 회사를 소개할까 합니다. 음... 로봇 청소기를 다루는 회사는 아니구요. 그 안에 채택된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는 회사였습니다.

그 다음은 유콘시스템이라고 무인항공관련 회사였습니다. 제가 학생때 살짝 비슷한 연구를 한적이 있어서 방갑기도 했구요.^^.

이 기체는 자체적으로 이륙하는 것은 아니고 활강타입이라고 해서 가볍게 손으로 던지는 타입입니다.

이 로봇은 불편한 분들을 위한 식사 보조 로봇이라고 하네요. 

아직 행사가 시작되기 전 모습입니다. 양재동 엘타워라는 곳인데, 큰 건물에 이런 연회장만 있는 특이한 건물이었습니다. 엘타워에 일년에 한번씩 오게 되네요.^^.

가장 큰 관심사는 역시 먹는것~~. 럭셔리한 스테이크까지 나온다네요^^

기본적으로 와인한잔~~

식전 음식.... 흠... 양이... 감칠맛 나죠...ㅠㅠ 아쉽게도 스테이크가 나올때 여기저기 인사하느라 또 허겁지겁 먹느라 찍지는 못했네요^^

축하공연을 해주신 크리스 조 [바로가기] 라고 하는 뮤지컬배우시랍니다. 호오~~

이런 한국적인 공연도 있었구요.

뮤조...라고하는 여성트리오로 몇번씩 로봇인들과 어울려 다양한 무대를 꾸며주셨는데요. 안타깝게도 이때 공연했던 영상은 없더군요. 근데 이분들이 작년 2012년 로봇인의 밤에도 오셨었기 때문에 그때 동영상은 유투브에 있네요.^^

이때 만큼이나 또 흥겹게 공연해 주셨었습니다.^^

이분은 마술사가 아니라, 로보링크의 이현종 이사님[바로가기]이신데요. 저도 잠시 인사를 나눈적이 있습니다. 이 분께서 이리 다재다능하신진 몰랐네요. 마술쇼도 하시고, 그 후 밴드에서 기타도 치시고 ^^

이 분들은 선문대 고경철 교수님(빨간 나비넥타이를 하고 계신)[바로가기]이 참가하고 계신 로봇인들의 밴드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잘 모릅니다만, 이년 연속 공연을 봤더니 왠지 친숙한 느낌이 들더군요.^^. 아 이분들의 공연도 제가 감히 올리진 못하고, 고경철 교수님 페이스북에 보니 같은 노래로 공연하신 동영상이 있더군요. 그걸 링크걸께요^^ 고래사냥 자우림 버젼이라는데 로봇인의 밤에서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답니다.^^.

그리고 아까 공연해 주신 분들과 로봇인들의 중창이 있었습니다. 아주아주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물론 저희가 상을 타서 기쁘기도 하지만, 또 이런 행사를 통해 즐거울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은 일이죠^^ 비록 집에 늦게 가서 와이푸님 눈치를 좀 보긴 했습니다만^^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1동 | 엘타워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