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랩이 carla, autoware, ROS2 관련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저는 최근 긴기간 진행한 AI 로봇 기술관련 [해당회사에서는 로봇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어서^^] 프로젝트를 마치고 잠시 소강상태였다가 이번에 새롭게 짧은 기간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carla는 자율주행 시스템용 시뮬레이터로 unreal 엔진 기반인데 요즘 관심있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번 클라이언트는 무거운 이 도구들과 ROS2를 이용하여 원할한 시뮬레이션 환경을 회사내에 구축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클라이언트와의 상담으로 저희 핑크랩은 인턴쉽을 핑크랩 내에서 진행하고 해당 인턴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산출물을 직접 개발하도록 유도하고 그 산출물과 함께 직원으로 해당 회사에 합류하도록 진행합니다. 매우 핑크랩과 어울리는 진행입니다.^^.
CARLA는 처음부터 자율 주행 시스템의 개발, 교육 및 검증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오픈 소스 코드 및 프로토콜 외에도 CARLA는 이러한 목적으로 생성되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디지털 자산(도시 레이아웃, 건물, 차량)을 제공합니다. 시뮬레이션 플랫폼은 센서 제품군의 유연한 사양, 환경 조건, 모든 정적 및 동적 액터의 완전한 제어, 맵 생성 등을 지원합니다.
Carla의 공식 영상이 어떠신가요? 대단하죠. 자율주행하면 또한 빠질 수 없는 것이 ROS2죠. 또한 Autoware Foundation은 자율 주행 모빌리티를 가능하게 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Autoware Foundation은 기업 개발과 학술 연구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모두를 위한 자율 주행 기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우리 핑크랩은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저희 수강생과 함께 개발하고, 개발된 산출물과 그 개발물을 가장 잘 이해하는 개발자를 함께 회사에 공급할 수 있는 사례를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최근 진행했던 AI 로봇관련 프로젝트 글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핑크랩의 역대 기업 프로젝트입니다.
https://www.pinklab.art/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