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소중한 메세지를 담아둡니다.

방명록 입력폼

방명록 목록

  1.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2016.08.02 11:55
    • 2016.08.03 13:07 신고

      아~ 네.. 영광입니다. 그러나 제가 뭔가 할 수 있는게 있을지..ㅠㅠ.
      고민고민해보고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답글

  2. 흠흠흠...

    며칠전부터 여기 들어오면 화면이 계속 멈추네요... 조금만 마우스 휠을 내리면 어느정도 내려갔다가...멈추고...조금 있으면 다시 움직이지만 또 조금만 화면을 내리면 멈추고... pinkwink님의 좋은 게시물을 보기가 힘드네요...ㅠㅠ 저만 그런가요?? 제 생각엔...홈페이지의 플래시 광고?? 내지는 홈페이지의 기능(?)등으로 인해 버벅이는것 같은데요...익스플로러의 문제인가요?? 답글

    2016.05.19 18:02 신고
    • 2016.05.19 21:04 신고

      저런.. 제가 크롬과 익스플로러 10이상에서는 테스트를 했는데 괜찮더라구요... 어쩌나...
      가뜩이나 찾아주시는분도 몇 분 안계신데... ^^
      주변 다른 PC에서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답글

  3. 오늘은 저녁시간을 틈타 아기 미바뤼의 아주 아가적 모습을 열심히 살펴봤다지요.
    글이 몇개 안되는게 아쉬울 만큼 예쁜 눈웃음을 치는 미바뤼~
    반하고 갑니다. ^^ 답글

    2016.05.11 20:53 신고
    • 2016.05.12 06:44 신고

      ㅎㅎ.. 아가 미바뤼가 좋아하겠는데요~^^ 요즘은 떼쟁이로 변신중이라 아주아주 체력소모가 많은데.. 그래도 저도 그 때 사진을 가끔 위안을 삼습니다.^^ 답글

  4. RabbitHole

    웹 개발 플랫폼으로 Python Django 를 쓰게 되서 "python ide 추천"으로 검색하고 보다보니 세번째 검색결과에 떡 하니.. 응? pinkwink 어디서 많이 들어본것 같은데? 하고 살펴보니 맞군요ㅋ 이렇게 의도하지 않게 보니 반갑네요~ㅎㅎ 전 얼마전 PinkWink님의 회사를 떠나 스타트업의 진흙탕에 몸을 던진 항상 수염이 덥수룩한 개발자입니다. 회사는 평온한가요?ㅎㅎ 잘 지내시고 점심 때 한번 갈게요 밥이나 한사발 해요~ 답글

    2016.04.07 13:35 신고
    • 2016.04.07 13:39 신고

      ㅎㅎ.. 그 수염 그리워 지는데요.. ㅋㅋㅋㅋ
      밥 좋죠.. 항상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답글

  5. 천재만빵

    항상 많이 배우고 가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요즘 제가 트랙차량의 운동성을 해석하는데 매트랩에서 지면을 구현하고 싶은데 헤매고 있습니다..^^;;
    혹시 가르쳐 주실 수 있나요?? 답글

    2016.02.16 02:36 신고
    • 2016.02.16 10:24 신고

      앗.. 그런건 안해봤네요.. ㅎ... 재미있긴 할 것 같은데.ㅠㅠ.
      도움이 되지 못했네요^^ 답글

    • 천재만빵
      2016.02.16 10:48 신고

      아~~그러시군요. 그렇다면 제가 트랙차량의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동안 경고메세지에 algebraic 루프가 포함 된다고 뜨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하고 스템사이즈를 줄이거나 시간지연함수를 사용해보았는데도 안되서 혹시 알고계신것이 있으신가 해서 글 남김니다...^^; 답글

    • 2016.02.16 11:38 신고

      그건 수식을 전개했을때, a=a처럼 나타나는 루프가 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예를 들어
      ddoy = ddoyt + doty 에서 시뮬링크 선을 좌변을 끌어다 우변에다가 넣는 듯 한 루프를 확인해야하는 거죠. 그런 구간이 혹시 있다면 수식을 풀어서 요인을 제거하셔야합니다. 답글

    • 천재만빵
      2016.02.16 11:53 신고

      아. 다시한번확인해보겠습니다.^^
      방금 또 코딩하다가 이상한걸 발견했는데요......죄송합니다..;;;;
      시뮬링크에 임베디드 메트랩 함수를 사용하다가
      Variable 'ManeuverType' is resolved in workspace ('base') for block 'Velo_Spro/Embedded MATLAB Function/ SFunction ' but it is not a 'Simulink.Signal' object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작업창에 D2R이라는 변수가 정의되어 있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답글

    • 2016.02.17 23:03 신고

      네..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지 못했네요~~ 답글

    • 천재만빵
      2016.03.04 03:32 신고

      빠르고 친절한 답변 항상 감사드립니다.
      설명해주신 algebraic 루프관련 해결방법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시나 방법 있을까요??^^;;; 번거롭게해서 죄송합니다. 답글

    • 2016.03.04 09:04 신고

      http://www.mathworks.com/matlabcentral/answers/95310-what-are-algebraic-loops-in-simulink-and-how-do-i-solve-them
      위 글을 보시면 이해되실겁니다.
      예를 들어
      y = u -y를 시뮬레이션하면 algebraic loop 에러입니다. 이런 경우 수식을 다시 정리해서
      y - u / 2 로 시뮬레이션 해야만 됩니다. 답글

    • 천재만빵
      2016.03.04 14:20 신고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면 경고 내용에 아래의 함수에 algebraci variable 이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어떻게 수정하면 좋을까요??ㅠㅠ

      function Force = Fcxy(u)

      % global sigma M Iz B Vx Vy r Qtr Rtr Ttr
      global sigma

      Tx = u(1); Rx = u(2); Qy = u(3);
      Ht = u(9); Fdx = u(12); Fdy = u(13);

      Fcx = 0; Fcy = 0;

      % X_acc = 1/M*(Tx-sigma*Rx-Ht-Fdx)+r*Vy;
      % Y_acc = 1/M*(Qy+Fdy)-r*Vx;
      % r_acc = 1/Iz*(Qtr+B/2*Ttr-B/2*sigma*Rtr);
      %
      % Fcx = M*(X_acc-r_acc*Vy);
      % Fcy = M*(Y_acc+r_acc*Vx);

      Fcx = Tx-sigma*Rx-Ht-Fdx;
      Fcy = Qy+Fdy;

      Force = [Fcx Fcy]; 답글

    • 2016.03.05 09:03 신고

      죄송합니다. 코드를 볼고 답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답글

  6. 오랜만에 뵙습니다. 그 동안 잘계셨죠^^

    새해에는 뜻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답글

    2016.02.10 16:48 신고
    • 2016.02.10 21:47 신고

      우와~~ 방갑습니다. 자주 뵈어야하는데 못 찾아갔네요..ㅎ
      자주 뵙겠습니다.~~ 답글

  7. 버블프라이스

    PinkWink 님 즐거운 명절!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 답글

    2016.02.09 11:43 신고
  8. 비글본블랙과 파이썬, 서보모터 등을 검색하다 들러봅니다.
    공작기계 기계부품가공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공부하며 일하는게 재밌어 여러가지 알아보고
    취미로 비글본블랙으로 ac서보를 구동하는 조각기를 만들어 보고자
    자료 찾는데 검색할때마다 핑크윙크님 블로그에 자주 오게 되네요..ㅋㅋㅋ
    블로깅도 준비하고 있는데 혹시 기회가 되시면 초대장을 부탁드려봐도 될까요?
    공부 열심히 하면서 조각기 제작, 지금 쓰고있는 조각기와 3d프린터 사용 블로깅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답글

    2016.02.02 22:55 신고
    • 2016.02.03 09:56 신고

      우와.. 재미있는 분야를 공부하실려고 하는군요.. ㅎ
      초대장은 당연히 드려야죠...

      그런데 메일주소를 알아야 드릴 수 있답니다.^^

      비밀댓글로 메일주소를 알려주세요^^ 답글

  9. 취미로 파이썬을 배워보려고 하다 들렀다 갑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답글

    2016.01.26 17:49 신고
    • 2016.01.27 08:51 신고

      ㅎ.. 저랑 목적이 같으신데요~~^^ 재미있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답글

  10. pinkwink님! 행복한 화요일 되세요~!! 답글

    2016.01.05 15:38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