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가 델(dell) 노트북 XPS 시리즈를 구매했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바로가기] 정말 아름답게 잘 쓰고 있다가 문제가 하나 생겼었거든요. 고주파의 소음이 들린다는 겁니다. 근데 일상적일때는 안들리구요. 야밤에 혼자(뭐했지?^^) 작업할 때 귀를 거슬리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몇 주를 참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델의 A/S를 이용했습니다.

제 노트북보다 한단계 좋아보이네요.ㅠㅠ. 새로 나왔나봐요.. 아무튼 이런 판매페이지 하단에 가면...

이렇게 무상수리가 옵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최초 판매가격은 1년 무상수리가 포함된 가격이지요.

그 서비스에는 방문서비스가 포함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저도... 회사에서 방문 수리를 의뢰했습니다. 전화하고 다음날 오셨더라구요. 소음이 들리는걸 확이하시고 메인보드를 교체했습니다. 즉석에서...^^ 그리고 기사님 가시자마자 또 소음이 들리는 거죠... 그런데 그때 제가 이어폰단자에 이어폰을 연결했는데... 바로 소음이 안나는거죠.. 아하~ 스피커~~~ 다시 기사님께 전화하고 기사님이 가다가 말고 또 오셨죠... 그리고 다시 스피커 교체.... 소음을 잡았습니다.^^.

방문 서비스... 1년 무상에 저 비용 비싼데 하실 수 있지만.. 저 비용을 포함한 가격이고... 아마.. 다른 회사도 저렇게 명시하지 않을뿐 제품가격에 무상수리 옵션이 들어가 있을겁니다. 그러나 정말 좋은건...

고객과실의 경우에도 떨어뜨리거나... 물을 쏟는 경우.. 등등도 모두 보상이 된다는 거죠.... 그렇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아~ 아무튼 DELL XPS 13의 소음 문제는 제 경우는 스피커 문제로 교체했더니 해결되었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