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bot/Robot Program - ROS

푸쉬 버튼으로 유니티 Directional Light의 Intensity 조절하기

오늘은 아두이노에 연결된 푸쉬 버튼을 통해 유니티의 Directional Light의 속성을 변경하는 것을 해볼려고 합니다. 예전에 거꾸로 Directional Light의 속성에 따라 LED를 조작하는 것을 했었는데요[바로가기]. 이번에는 그 반대인거죠^^

이제 위 화면처럼 Object를 만들어 ARDUnity라고 이름을 붙이고, Create->3D에서 PlaneCube를 추가해 둡니다. 이제 ARDUnity를 애셋에서 부르고 위 그림처럼 하는 과정은 이전 글을 통해 했다고 치고 넘어가죠^^

당연하지만, ARDUnity를 선택하고 Add Component를 통해 Ardunity App

Comm Serial을 추가해 둡니다. 아두니티(ARDUnity)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필수 Component죠~

그리고 HirerachyARDUnity에서 Create Child로 생성된 ObjectPush Button이라고 이름을 붙여둡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Add Component를 통해 Digital InputToggle Input을 추가해 둡니다. 여기서 Digital Input의 Sketch Options에서 pin을 2번으로 바꿔도 되고 나중에 다 끝나고 Wire Editor에서 해도 됩니다. 전 Wire Editor에서 할께요~

이제 Project에서 ARDUnity가 제공하는 Resource 중에서 FloorTile을 잡고 Plane으로 드래그 해 줍니다.^^

이제 Cube의 Position 속성을 살짝 변경해 주도록 하죠^^

그리고 Main Camera의 속성을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Transform 정보를 잡아주고, Projection 부분도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Directional Light의 속성에서 위 그림처럼 Transform 속성부터 잡고, Color 항목을 위 그림처럼 변경해 두고, Shadow TypeSoft Shadows로 잡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Add Component에서 Light Intensity Reactor를 추가해 둡니다.^^

이제 혹시 화면에 하늘(^^)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메뉴의 Window에서 Lighting을 선택해서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그리고 또 위에 Other Settings에서 Auto항목을 체크하구요^^

이제 ARDUnity의 Wire Editor를 위 그림처럼 잡아 줍니다. Digital Input의 Pin은 회로적으로 아두이노 2번핀과 푸쉬버튼을 연결할 것이기 때문에 2라고 잡아주구요^^

회로는 위 그림처럼 연결합니다.^^

실제 제가 연결한 그림이구요^^. 이제 플레이를 하면 되죠^^. 꼭 잊지 않으셔야 하는 것은 Export Arduino를 한 후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