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가볼거리.한국

이케아 광명점.. 한 눈에 가구를 모두 보기... (피곤할 정도로~)

아가 미바뤼와 와이푸님과 집에서 뒹굴뒹굴하고 싶었지만.. 살짝~~ 나들이겸 이케아 광명점을 갔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사람이 많다는 것이 놀래고~~ 다시 결혼기념일 기념 이케아를 또 살짝꿍~ 들렀답니다.^^ 아무튼.. 그렇게 이케아에서 아가 미바뤼랑 나들이를 했네요~^^

응??? 어디가요?? 라는 상콤한 표정입니다.^^

흠.. 그래도 첫 방문인데.. 이렇게 간판은 찍어줘야죠^^ (와이푸님 작품이랍니다.^^)

이케아는 이렇게 넓은 매장에 넉넉하게 꾸며서 보여주고 있답니다. 저희도 아가 미바뤼의 사진을 저렇게 벽에 붙여보는게 어떨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헉... 서재..ㅠㅠ. 아가 미바뤼와 저렇게 앉아서 책보고 있으면... 참 좋겟습니다만... 현실은 ㅠㅠ

요런.. 주방도 가지고 싶어요^^

요런 느낌의 서재라면 참 좋을 듯 하구요^^

흠... 좀 더.. 아끼면 이렇게 이쁜 주방이나 서재를 가질 수 있는 걸까요ㅠㅠ. 아니면.. 어디다.. 영혼이라도 살짝.. 넘겨야하는 걸까요^^

어린 아가들용 제품들인데요.. 흠.. 아가 미바뤼가 적당한 나이가 되면 구해주고 싶더군요^^

이게.. 아가용 제품입니다.^^. 아가 미바뤼에게 주방놀이기구[바로가기]를 사주었는데... 그것보다 좀더 좋아보이네요ㅠㅠ

앗. 이케아를 돌다보면.. 아가들이 저 강아지 인형 하나씩 들고 있더라구요^^

요것.... 아가들이 무쟈게.. 좋아한답니다.^^

이것은.. 책장과.. 의자~~^^

헉... 어느새.. 아가 미바뤼가 저러고 놀고 있네요^^

아가용 방입니다. 휴~~~ 방하나를 저렇게 해주고 싶어요^^ 그러나 현실은.. 냉혹.ㅠㅠ

약간 우리나라틱(^^)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놀이방 같은 구조~~ 동화책 읽으면 나오는 것 같은 설정이지요^^

앗.. 아가 미바뤼의 엄마가 무쟈게~~ 반한.. 쇼파입니다.^^

아가 미바뤼는 아무 쇼파나 그냥 마구 올라가서 앉아 놀고 있습니다.^^

밥 드셔야죠.. ㅎㅎ. 뭐.. 모든 메뉴가 다 좋은것 같지는 않구요..ㅠㅠ. 뭐 싼 메뉴도 있으니.. 적당이 챙겨먹으면 좋은 것 같습니다.^^

연어 요리와 닭다리인데.. 괜찮았습니다.^^

아.. 들어가보지는 못했지만.. 아가들 놀이방이 있더라구요.. 호오~~^^

2층에서 놀고.. 1층으로 내려와서 물건을 찾고 계산도 해야하는데요.. 정말 웅장~~하다는 느낌마저 듭니다. 여기로 내려가면서 만나는 첫 풍경은... 

입니다. 이렇게 내려가다 보면~~~^^

이렇게 만나구요^^

헉~ 이런 광경을 경험하죠^^. 저 사진의 끝이 계산대입니다. 남편은 계산하고.. 와이푸님은 칭얼대는 아가를 데리고 계산대 밖에서 커피나 과자를 살 수도 있습니다.^^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의 진공청소기[바로가기]부터 이케아까지.. 스웨덴에 푹.. 빠져있네요^^ 참..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을 위키백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네요. 위키백과의 이케아 문서를 한 번 읽어보는것도 좋을 겁니다.^^[바로가기] 그 중에 이케이의 마케팅 전략만 소개하지요^^

1. 비교적 도시외곽에 매장이 위치하여 임대비용을 절감한다.
2. 가구는 조립형으로 설계하여 납작하게 쌓아 운반하고, 그럼으로써 운반/저장공간절약으로 물류비용을 현저히 절감한다.
3. 고객은 전시장에서 조립된 가구를 보고 마음을 정한 다음, 창고에서 직접 그 가구를 찾고, 값을 지불한 뒤 차에 실어 집으로 가져간다. 이로써 배달 비용을 절감한다.
4. 고객이 스스로 가구를 조립하게 함으로써 제조업자와 상점은 비용을 더욱 절약한다.
5. 이케아 상점은, 마진은 높은 대신 매출이 적은 전통적인 스웨덴 가구상점들과는 반대로 마진은 낮지만 매출을 높이는 박리다매 전략에 역점을 두었다.

출처 : 위키백과 이케아 문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