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언제나 그렇고 그런 일상에... 또 특히 뭔가 고민이 많은 요즘... 남은 나의 인생과 우리 딸과 우리 와이푸님의 인생이 걸린.. 뭔가 그런 고민을 많이 하는 요즘... 우리 집에 뭔가 작은 소동이 몇일전에 있었습니다. 바로 왠 새 가족이 아파트 베란다 에어컨 실외기 밑에 둥지를 틀어버린거죠. 아가 미바뤼의 엄마이자 저의 와이푸님과 저는 비둘기 둥지라고 의심했습니다. 둥지를 틀기 시작했을때라면 그냥 철거하겠는데 이미 새끼들이 태어난 상태에서 발견해서 어찌하지 못하고 망설인거죠. 인터넷으로 뒤져보니 저희처럼 비둘기 둥지면 철거해야하는데, 새끼는 불쌍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몇일 후, 와이푸님과 저는 의심을 하나씩 하는거죠. 일단, 비둘기 둥지치고는 너무 깨끗하다는 것. 인터넷의 저희와 같은 상황에서는 비둘기 둥지가 너무 지저분하던데 말이죠. 그리고 또 하나는 새끼가 너무 많아요. 비둘기는 한 두 마리만 놓는다는데, 얘네는 무려 6마리... 응? 그럼 비둘기가 아닌가????

그래서 찾고 또 찾아서 결론을 내렸습니다. 바로 어치- 산까치라는 것을요. 까치라면.. 길조 흠.... 그래서 그때부터 아침마다 무사한지 보고, 또 보는 사태가 버러졌습니다.^^. 우리 딸은 자꾸 엄마새 어디갔어라고 해야하는데, 새엄마 어디갔어라고 하는 바람에 남들이 오해할까봐 살짝 걱정도 합니다.ㅠㅠ.

아무튼.. 우리 세 가족만 사는 집에 새 가족이 8이나 불어버렸습니다.^^

저 엄마는 우리가 베란다 유리 뒤에서만 있다는 것을 아는건지 저 상태에서 우릴 경계만 합니다.

헉.. 정말 꼬물꼬물거립니다.

어치라는 새... 실물로는 처음 본것 같은데.. 생각보다 이쁩니다.^^.

몇일동안 또 그새 자란 사진입니다.^^

와이푸님께서 셔터를 눌렀는데.. 그 소리에 아가들이 밥달라고 일제히 소리를.ㅠㅠ.

한 일주만에 엄청 커겼습니다.

저 어미새를 가까이서 보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괜히 위험하다고 느낄까봐 말이죠

그러다가... 저런 사진을 하나 건졌습니다. 흠... 자태라고 말해도 되는 모습입니다.

황갈색 털과 파란색 무늬가 정말 이쁩니다.

생각보다 좀 크지만 말이죠...^^. 아무튼.. 어치 - 산까치가 저희 집에 둥지를 틀고 대가족을 구성했습니다~~~^^ 2018년은 왠지 좋은일이 많이 생길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Bliss :) 2018.06.04 12:29 신고

    대에박~~~~~~~~너무 신기해요! PinkWink님 아파트 고층에 살고 계신다고 하지 않았나요? 와...신기합니다~ 애기 까치 처음 봐요..스크롤다운하다가 털 없는 애기들 모습에 깜짝 놀랬^^;;;; 미바뤼 ㅋㅋㅋㅋㅋ새엄마 어디 갔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에 빵 터졌어요. 한글과 한국말을 저한테 배운 저희 딸은 송아지 보고...소새끼^^;;라고 한 적도 있어요. 강아지가 아니어서 다행으로 여겼어야 하는지^^;;;; 길조라는데 새엄마ㅋㅋ가 6마리의 베이비를 편히 품게 공간을 양보해주셨으니 좋은 기운 다 받으시길 바래봅니다~

  2. BlogIcon kangdante 2018.06.04 13:53 신고

    오호!~
    아파트단지에서는 흔치않은 풍경입니다
    신기하네요.. ^^

  3. BlogIcon 휴식같은 친구 2018.06.04 13:53 신고

    오~어치가 산까치라고 하는군요.
    자태가 너무 예쁜데요.
    쫓아내지 않으셔서 복받으실겁니다.ㅎ

  4. BlogIcon 드래곤포토 2018.06.04 13:55 신고

    행운의 산까치네요
    잘 보살펴주세요
    한주 내내 즐거움만 가득하세요 ^^

  5. 헐 아기새 넘나 귀엽네요...♥ 입벌리고 있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 ㅎㅎㅎ
    역시 아기들은 종을 불문하고 참.. 꼬물꼬물 귀여운것 같아요 ㅎㅎㅎㅎ
    그나저나 "새엄마"ㅋㅋㅋㅋㅋㅋ 엄마미소 지어지네욤 ㅋ_ㅋ

  6. BlogIcon 스티마 2018.06.04 23:07 신고

    어치를 이렇게 가까운데서 보게 되다니.
    대박이네요!!
    아기새 너무 귀엽네요. ㅎㅎ

  7.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8.06.05 06:49 신고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나 볼 수 있는 장면이네요 행운의 행운이 함께 하기를 바래요

  8. BlogIcon Deborah 2018.06.05 08:04 신고

    정말 보기 힘든 풍경인데요. 와..멋진데요. 산까치라. 어떻게 이런 멋진 새끼 산까치 모습도 잘 담아 오셨는지요.

  9.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8.06.05 08:07 신고

    오 신기합니다

    새끼 어치들이 먹이 달라고 입을 벌리는 모습을 정말 잘 포착하셨네요
    어디 출품하셔도 되겠네요

    성장하는 모습을 기록으로 잘 남기시길..
    복을 가져다 줄라나 봅니다^^

  10. BlogIcon 귀요미디지 2018.06.06 09:26 신고

    아파트 실외기에 산까치가 둥지를 뜰었다니
    그 수 많은 아파의 실외기 중에서요 ㅎㅎ
    2018년 좋은일 가득할 거 같아요 ^^

  11. BlogIcon 북두협객 2018.06.08 07:15 신고

    우리나라 길조는 예로부터 대대로 까마귀였습니다. 고구려의 삼족오도 세발달린 까마귀입니다.

  12. BlogIcon 라오니스 2018.06.10 01:10 신고

    어치 가족이 새롭게 집을 장만했군요 ..
    이웃(?)이 좋은 사람이라 .. 편하게 잘 지낼 것 같습니다 .. ㅎㅎ
    어치가 복을 가득 담아올것만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