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책리뷰) 딥러닝 부트캠프 with 케라스

category Theory/Review 2018.01.11 00:27

저도 최근에 책을 출판했는데요.[바로가기] 책을 한 번 출판해 보니 좋은 책을 낸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면에서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꽤 좋은 책입니다. 바로 딥러닝 부트캠프 with 케라스라는 책인데요. 그 부제가 아주 재미있습니다. 바로 예비 프로그래머를 위한 팁러닝 워크샵입니다.

확실히, 책의 내용은 워크샵에 가깝습니다. 이미지 분류의 역사도 이야기하고, 딥러닝의 기초도 이야기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현재까지 만나본 한글 책, 인터넷 자료 중에서 딥러닝의 기초를 정리(summary)한 내용은 단연 훌륭합니다. 또한 앞부분에 배치한 설치관련 부분도 꽤 친절하다고 느꼈습니다.

저 내용들을 아주 잘 정리했습니다. YES24의 일부분 미리보기에서 목차만 가져왔는데요. 약간 어색한 한글화가 아쉽긴 하지만, 그럼에도 꽤 잘 정리정돈된 글이었습니다.

이 정도 내용이면 평상시 학습으로 머리에 남겨두기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근래 잦은 버전업으로 항상 교재들이 뒷북을 치는(^^) 일들이 자주 발생하는데, 그런면에서 이 책은 설치하는 모듈의 버전에 대해 꽤 신경을 써서 코드를 배포합니다. 물론 버전에 대한 설명도 꽤 자세하구요. 그러나 기초부터 설명하고 있지만, 책이 기초 입문서는 아니라는 것에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부제가 워크숍입니다.^^ 정말 고수가 입문자들에게 막~ 뭔가를 알려주고 싶어하는 느낌이 잘 듭니다.^^. 케라스에는 관심이 없을 수 있지만, 그래도 딥러닝 자체를 이해하고 정리하는 것만 해도 책 값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케라스를 학습하는 면에서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