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만약 몇 십 메가 수준의 엑셀 혹은 파워포인트 혹은 워드 파일을 무료로 편집하고 열람하고 심지어 5기가 용량의 저장공간까지 확보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오피스 프로그램의 가격도 부담될 때가 있습니다. 좋은 도구가 있지요 MS의 OneDrive입니다.

OneDrive에 가입한 후... 접속해서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뜨는 화면입니다. 넵.. 메일, 일정 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등을 모조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엑셀(Excel Online)에 접속한 건데요...

인터넷 속도가 평균적이라면 버벅거림도 없이 바로바로 잘 실행됩니다.

크게 다른 점을 모르겠더라구요... 아.. 전 무식하게 사용해서 단축키는 잘 모릅니다. 그래서 단축키 테스트는 안해봤네요^^

약간 부족함이 있다면... 한글 폰트가 많지 않았습니다.

총 용량은 5GB를 주더라구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인거죠.

무료는 5GB, 그 보다 많은 용량은 뭔가 작업을 해야합니다. 혹은 구매를 하든...

월 2천7백원이면 50GB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 뭐 혹시 정말 필요하다면 거기까지 생각해 볼까 ... 그러나 분명 개인용 오피스 파일은 5기가를 넘기지 못 할 겁니다.^^

요즘 제가 책을 한 권 쓰고 있는데요. 데이터 분석에 관한 책입니다. 이미 본문 작성을 다 하고 출판사에 보냈는데.. 간혹 편집을 바로바로 하고 싶을때를 대비해서 올렸습니다.

편집에 불편함이 없더라구요.^^

아 그리고 크롬 유저라면 Office Online이라는 크롬 앱을 설치하면 좋습니다.

설치하면 크롬에 저렇게 아이콘이 하나 생깁니다.

로그인하고~~~

저렇게 바로바로 작업이 가능해 집니다.

ㅎㅎ 괜찮죠^^ 이제는 클라우드의 시대가 맞긴 한가봅니다. PC에 모조리 저장하던 시대에서 벗어나는 것 같아요. 저만 해도 저렇게 편집까지 웹에서 가능하고 용량까지 든든하니 OFFICE를 구매할 필요도 못 느끼고 말이죠^^

신고